2014. 07. 24. Thr.

DAY 29


오늘의 학습사진  


학습 범위

RC 38강, RC 1000제 Test 2 복습


학습 내용

어제 과제 제출이 되지 않았던 건 1일 3회 출석한정 때문이었다. 보니 과제 한 개가 자정 이후에 제출된 것으로 나와서 마지막 한 개가 제출이 되지 않았던 것. 그렇지만 난 꾸준히 듣고 과제 제출하고 했으니까 뭐 어쩌겠어. 크게 상관은 없다. 근데 질문 답글이 뭔가 마치 내 잘못인듯한 뉘앙스여서 조금 당황스럽긴 했음. 오늘은 RC와 지난주 풀었던 RC 문제를 채점하고 틀린 것 고치면서 복습을 했다. 시간 제한을 두지 않고 문제를 풀었는데 앞으로는 푸는데 걸린 시간을 재봐야겠다. 빨리 정확하게 푸는 것이 중요하니까! 그래도 문제 풀면서 배운게 종종 생각나는 걸 보니 공부한 보람은 있는 것 같다.  반면에 강사님이 외우라고 했는데 제대로 안외워서 틀린 문제도 한 두개씩 나오더라. 복습의 중요성! 강의 전체적으로 조금씩 못듣거나 정리가 부족했던 부분이 몇 군데 있는데 어휘랑 함께 정리해야겠다. 점점 쌓이니까 양이 산더미가 되는 것 같다. 복습하면서 책에다 필기를 옮겨 정리하는 작업도 꾸준히 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고 있다. 얼른 주말이 되어서 복습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오늘 꼭 기억해야 할 강의 내용

<RC>

1.

the가 나올 때 최상급의 the로만 생각하는 것은 위험하다. the + 명사의 the로 나온 것일 수도 있기 때문. 문맥상 최상급임을 파악할 것.

준동사는 형용사 역할을 할 수 있지만 비교급 또는 최상급으로 쓸 수 없다. -ed, -ing 형태의 순수 형용사는 비교급과 최상급으로 쓸 수 있음.

원급의 강조부사 - very, so, too

2.

lately : ad. 최근에(= recently)

about : ad. 대략(= approximately)

half : a. 절반의 (all과 함께 관사 앞으로 나올 수 있는 형용사)

cause A to R : A가 R하도록 시키다

reveal : v. 드러내다, 폭로하다

produce : v. 생산하다 nu. 농산물

production : n. 생산

product : n. 상품

productivity : n. 생산성

position : v. 위치시키다, 놓다 n. 입장, 위치, 직위

inquiry : n. 문의사항

grow : vi. 자라다 vt. 기르다, 재배하다

coordinate : v. (업무 따위를*) 통합하다, 조정하다

projection : n. 추정, 예상, 영사

grant : n. 승인, 보조금

goodwill game : 친선경기

token : n. 상징

 

수강 중 나의 좌우명

Always keep the faith !

'토목달 ZERO > di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목달 750코스 학습일기  (0) 2014.07.26
토목달 750코스 학습일기  (0) 2014.07.25
토목달 750코스 학습일기  (0) 2014.07.23
토목달 750코스 학습일기  (0) 2014.07.22
토목달 750코스 학습일기  (0) 2014.07.2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