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07. 01. Tue.

DAY 6


오늘의 학습사진 

 

학습 범위

LC 7강 part 1 - 사물 및 풍경 사진

RC 8강 명사 (lecture 1)


학습 내용

오늘 실험실에 출근해서 실험을 하고 있는데 LC 책이 배송되었다. 책을 받고 나니 뿌듯! 주말을 이용해서 앞서 배웠던 내용들을 새로 책에 정리하면서 복습해야겠다. 이후에는 따로 주문했던 ETS LC 1000제도 도착했다. 강의 듣기를 얼른 마무리하고 실전문제를 풀어보면서 정리하고 싶다. 그렇게 하려면 최대한 기본 내용들을 잘 숙지하고 있어야겠지. 오늘 받은 LC 책으로 7강을 들었다. 이제 어느 정도 강의 패턴은 익숙해져서 듣는 데 속도가 나고 있다. 그러나 실험 폭탄과 발표 준비로 7월 2일까지 네 개의 강의를 다 들어야 하는데 공부하고 복습하면서 들으려니 쉽지가 않다. 최대한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서 공부해야겠다. 오늘은 사물과 풍경 사진이 나왔을 때 어떤 것에 포인트를 두어 공부해야 하는지 배웠고, 뒤이어 들은 RC에서는 명사에 대해 자세히 배웠다. 분명 수능 보기 전까지 내내 공부하던 영문법이었지만 지금 와서 다시 보니 감회가 새로웠고, 무언가 체계적으로 정리되는 느낌이어서 좋았다. 기존에 배웠던 낱낱개의 문법 지식이 하나로 통합되는 것 같달까. 이왕 볼 시험이라면 정말 잘, 최선을 다하고 싶다.


오늘 꼭 기억해야 할 강의 내용

<LC>

1. 

사물의 상태 및 위치, 또는 풍경을 나타내는 표현 파악. 매 2~3문제 출제.

 실내 공간 - 사물의 정확한 위치, 배열 중요. 전치사구 표현에 유의

 풍경사진 - 산, 바다, 강, 거리 등의 풍경과 운송 수단 자주 등장

수동태 시제 - 사물이 동작의 대상일 때 그것이 주어의 자리에 오는 경우.

 토익에는 과거형 수동태가 나오지 않는다.

 수동태 현재완료와 수동태 현재시제는 사진묘사 시 뒤섞여 사용될 수 있다.

2. 

vehicle : n. (엔진이 있는) 운송 수단

rug : n. 양탄자

against the wall : 벽에 기대어

plant : n. 식물 v. 심다

water : n. 물 v. 물을 주다

lean : v. (+ against/on) 기대다

on sale : 할인중인

for sale : 판매중인

~을 놓다, 두다 : sit, situate, place

umbrella : n. 파라솔, 우산

patio : n. 테라스, 발코니

indoor : n. 실내

set up : 설치하다

trail : n. 오솔길

railing : n. 난간, 철책, 울타리

corridor : n. 복도

ramp : n. (높이가 다른 두 도로나 건물 사이를 연결하는) 경사로, (화물 적재, 항공기 탑승을 위한)경사면

staircase : n. (건물 내부에 난간으로 죽 이어져 있는) 계단

ceiling : n. 천장

garage : n. 차고, 정비소

load : v. 끼우다, 넣다

<RC>

1.

셀 수 있는 명사와 셀 수 없는 명사 (추상명사, 집합명사 정리하기) - 기준 ? 두 개로 나누었을 때 동일한 성질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 판단. 대표적으로 관사가 있음.

한정사 - 명사가 미지정 상태인지 지정상태인지 표시

 단수명사 - 지정/미지정 개념 모두에 반드시 한정사 필요

 복수면사 - 미지정 개념일 때 한정사 불필요

 불가산명사 - 미지정 개념일 때 한정사 불필요. 부정관사 사용 불가

 하나의 명사에는 하나의 한정사만 올 수 있다. 한정사 + 형용사 + 명사 어순

 관사 이외의 여러 가지 한정사 - 소유격 대명사(지정개념의 형용사), 지시 형용사(대명사로

 도 쓰임), 수량/부분 형용사(뒤에 올 수 있는 명사 형태에 제약이 있음)


수강 중 나의 좌우명

Always keep the faith !

'토목달 ZERO > di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목달 750코스 학습일기  (0) 2014.07.03
토목달 750코스 학습일기  (0) 2014.07.02
토목달 750코스 학습일기  (0) 2014.06.30
토목달 750코스 학습일기  (0) 2014.06.29
토목달 750코스 학습일기  (0) 2014.06.2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