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06. 30. Mon.
DAY 5
오늘의 학습사진
학습 범위
RC 6강 - Unit 1 actual test(p.40-41), part 7 not이 포함된 유형(p.266-267)
학습 내용
오늘 실험실에 출근해서 간단한 실험 하나 하고 오니 자리에 토익 RC 책이 사뿐히 놓여져 있더랬다. 무료로 받은 책이라 더욱 기쁜 마음으로 받아들고 저녁에 강의를 들으려고 보니 마침 강의도 RC를 들을 차례였다. 이번 강의는 actual test를 미리 풀어보아야 하는데 동영상에 pretest 탭을 통해 문제가 제공되지 않아서 책으로 풀어야 했다. 참 적절한 시기에 책이 배송된 것 같다. part 5, 6에 대한 문제를 제한시간 동안 풀어봤는데 오답 양상을 체크해보니 (틀린 문제에 왜 틀렸는지 색깔 있는 펜으로 코멘트를 달아두는 버릇이 있다) 어휘력 부족이라는 결과를 도출. 쉬운 단어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뜻을 알지 못해서 틀린 문제가 종종 있었다. 강의 들으면서 나오는 단어들의 여러 가지 의미를 꼼꼼하게 정리하고 외워 두어야겠다. 오늘의 강의는 전체적으로 문제풀이를 하는 방향으로 진행되었는데, RC 강사님의 우스갯소리는 아직 적응이 되지 않고 있다. 본인은 우스갯소리가 없으면 나중에 아쉬움을 느낄 거라고 하는데 글쎄. 아직 몇 강 듣지 않아서 잘 모르겠다 난.
오늘 꼭 기억해야 할 강의 내용
1.
Part 5, 6의 문제 풀이 방식 - 앞에서부터 쭉 읽는 건 시간낭비다. 우선 선택지를 통해 문제 유형을 파악한다.
선택지 간 품사가 동일하지 않은 경우 - 품사유형
선택지 간 품사가 동일하고 의미가 다른 경우 - 어휘유형
선택지 간 품사가 동일하고 의미가 같은 경우 - 어법유형
정답을 찾고 항상 정확히 문장을 해석하는 습관을 들이고, 짧은 문장을 순간적으로 상기시켜 암기하는 연습을 할 것.
타동사의 수동태는 목적어를 동반하지 않으며, 자동사는 수동태를 취할 수 없다.
동명사와 명사의 차이 - 동명사는 명사 역할을 하지만 동사의 구조(1문형~5문형)를 취한다. 따라서 동명사는 동명사구의 형태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Part 6 - 지문 내 3개의 문제. 주어진 문장으로 정답을 찾을 수 없는 경우 앞 뒤의 문맥을 참고한다.
Part 7 - not이 포함된 유형. 먼저 질문과 선택지를 읽은 후 키워드를 찾고 지문을 읽으면서 키워드가 등장할 때 마다 선택지의 정오 여부를 가린다.
2.
satisfactory : a. 만족스러운
compensatory : a. 보상의
full-time employee : 정규직 직원
part-time employee : 시간제 근로자
solely : ad. 단독으로, 오로지
performance : n. 실적, 공연
reluctant : a. 마지못해 하는, 주저하는
allowance : n. 허용치, 허용량, 용돈 (허용이 아님)
visibility : n. 가시성
vision : n. 시력, 선견지명
trim : v. 다듬다
bush : n. 관목
revise : v. 개정하다, 수정하다
function : n. 기능 vi. ~로서 기능을 하다
inspect : v. 조사하다
board : n. 위원회, 이사회
facility : n. 설비, 시설
budget : n. 예산
grant : n. 승인(금), 보조금 v4. 허용해주다, 승인해주다
necessitate : v. ~를 필요하게 만들다
consider : v3. ~을 고려하다 + O(n, n절)
v5. ~을 ~하다고(라고) 생각하다 + O(n) + OC(n, a)
수강 중 나의 좌우명
Always keep the fait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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