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07. 13. Sun.

DAY 18


오늘의 학습사진  

 

학습 범위

1차 향상평가

LC 23강 - part 2 - 평서문, 요청문, 제안(권유)문


학습 내용

오늘은 1차향상평가를 봤다. 아침에 일어나서 55분동안 180문제를 풀었는데, 지난 번에 얼마나 틀렸는지 확인할 방법이 없어서 비교해보기는 좀 그렇지만 체감상으로는 많이 나아졌다. 채점 결과 눈에 밟히는 짝대기 개수가 확실히 줄어들어 보였다. 특히 강의를 들은 파트는 눈에 띄게 점수가 오른 것이 보였다. 신기신기! 생각 외로 RC part에서 점수가 많이 좋아졌는데 이건 토익의 출제 경향에 조금 익숙해져서 그런 것 같다. 문제 풀 때 느끼는 것이 지문을 읽을 때 아직 많이 헤멘다는 것. 지문을 읽는 것이 문제 푸는 것과 직결되지 않아서 정식으로 시험을 볼 땐 많이 긴장할지도 모르겠다. 피드백 꼼꼼히 해야지. 이후에 LC와 RC 강의 두 개를 들으려고 했는데 집중해서 시험을 보고 나니 좀 지쳐서 LC 한 강만 들었다. 학습일기 쓰고 RC 마저 들어야겠다. 오늘의 LC는 part 2 마지막 유형인 평서문과 요청문, 제안문. 집중력이 좀 떨어졌는지 pretest에서 좀 많이 틀렸다. 흑. 그래도 강사님이 어려운 문제들이었다고 나름 위로해주시는데 그래도 흑. 평가 한 번 봤다고 흐트러지다니. 항상 치열하게, 겸손하게 최선을 다하자.


오늘 꼭 기억해야 할 강의 내용

<LC>
1.
평서문 - 어렵다. 문제 전체의 의미 파악이 중요. 화자의 의도 파악이 중요한데 선택지를 듣고 난 후에 화자의 의도가 파악되는 경우가 있음.
요청문 - Can I ~, Can you ~, I'd like you to ~ 등. 구문을 chunk로 외우자.
Would you mind ~ : 직역시 ~하면 꺼려지시나요?. 꺼려지지 않는다 = 긍정 = not at all, of course not, sure로 대답 가능. 꺼려진다 = 부정 = actually yes, sorry 등.
명령문 - Please, ~ 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 부탁의 느낌이 좀 더 강함.
제안문 - Yes/No 대답가능. Why don't you/we ~?, How about ~, Would you like ~.
수락의 표현으로 I'd happy to~, I'd be glad to~, I'd be delighted to., No problem 등이 있음. 거절의 표현으로 I'm very busy tonight, I'd rather not. 등이 있음.
답이 잘 되는 표현 - actually, depend on, yes but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은 정답이 되는 논리를 꼭 스스로 따져보고 정리한다.
2.
find out : (머리로) 알아보다
look for : (행동으로) 찾다, 구하다
ubdate sb on sth : ~에게 ~에 대해서 최신 정보를 주다
on schedule : 예정대로
ahead of schedule : 예정보다 일찍
behind schedule : 예정보다 늦게
distribute : v. 나누어주다
submmit : v. (= hand in, turn in) 제출하다
send in : v. (우편으로) 보내다, 제출하다
venue : n. 장소
banquet : n. 연회

 

수강 중 나의 좌우명

Always keep the faith !

'토목달 ZERO > di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목달 750코스 학습일기  (0) 2014.07.15
토목달 750코스 학습일기  (0) 2014.07.14
토목달 750코스 학습일기  (0) 2014.07.12
토목달 750코스 학습일기  (0) 2014.07.11
토목달 750코스 학습일기  (0) 2014.07.1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