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1일

Scene 56: 회화표현공부 + L/C TIP + 패턴 (Let me)


get the door : 문을 열어주다

need to R : R 할 필요가 있다. R 해야 한다.

moisturizer : 보습제, 단어를 잘라서 이해해보기. → moist (a. 촉촉한) + -ure (명사화, e 제거) + -ize (동사화, ~하게 하다, e 제거) + -er (명사화, ~하게 하는 사물)

-er 이 어미에 붙었을 때 사람이 아닌 사물을 표현하는 단어

cook : 요리사, cooker : 요리 기구

roller : 롤러 (사람이 아닌 기기, 사물)

For what? 무엇 때문에? 무슨 용도로 쓰려고 하는지 물어보는 뉘앙스.

= What for? = What is it for? = Why?

How come? 왜?

What do you think? 너 지금 (엉뚱하게) 무슨 소리 하는거야!

big day : 어마어마한 날. big의 뉘앙스를 이해할 것.

in there : there이 명사로 사용됨.


이것만은 꼭!


ever 는 들어가는 문장에 따라 해석이 달라진다.

'항상, 늘, 언제나'가 기본적인 의미

예외의 경우: 부정일 때, 의문문으로 쓰일 때 '한 번이라도'라는 의미로 쓰임

e.g.) 너 거기 가본 적 있어? Have you ever been there? → 너 거기 한 번이라도 가본 적 있어?

Don't ever tell me what you did in there. → 너 거기서 뭘 했는지 전에 말하지 마. (X) 너 거기서 뭘 했는지 한 번이라도 말하지 마. (O)


You don't wanna go there. → I don't think you wanna go there. 

a couple of : 몇몇의, 두세 개의 + 뒤에 복수 명사

e.g.) a couple of days ago : 며칠 전

a couple of weeks ago : 몇 주 전

I need a couple of things. 나 몇 개 좀 필요해.

Here are a couple of people. 여기 몇 사람 있어요.

whole : 꼬박, 내내, 온통 (시간, 장소 등의 단어와 함께 사용)

e.g.) whole night : 밤새

the whole country : 전국 각지

the whole town : 도시 전체가


발음 법칙


His mom (is) on the phone.

I only have twenty minutes until Ethan. 


기초 영어 회화 패턴


Let me : 내가 ~하게 해. (= 내가 ~해볼게.) 
명령형, Let은 '~하게 하다'란 의미. Let me와 I will을 구별하도록 하자.
Let me 대신 I will을 쓸 수도 있지만 두 표현의 뉘앙스가 다르다.
I will : (너의 상황이 어떻건 간에) 나는 ~할 것이다. 강한 문법적 표현
Let me : (상대방의 상황을 고려한다는 의미 포함) 내가 ~하도록 하게 해줘. 회화적인 패턴
e.g.) Let me see. 내가 좀 볼게.
Let me check. 내가 체크해볼게.
Let me try. 내가 한 번 시도해볼게. (먹어볼게.)
Let me introduce myself. 내 소개를 할게.
Let me here the story. 내가 그 얘기를 듣게 해주세요. = 나한테 얘기 좀 해주세요.
Let me ask you some question. 질문 좀 할게요.

Let me tell you : 내가 말 좀 할게. 
I will tell you (X) Let me tell you (O)
e.g.) Let me tell you why I'm here. 내가 왜 여기 있는지 말해줄게.
Let me tell you what it means. 내가 그게 무슨 뜻인지 말해줄게.
Let me tell you what happens last night. 내가 지난 밤 무슨 일이 있었는지 말해줄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