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26일

Scene 51: 회화표현공부 + L/C TIP + 패턴 (I think)


이것만은 꼭!


Here is the thing. 여기 ~하는 상황이 있어. 화제 전환할 때 주로 사용한다.

the thing : ~하는 형편, ~하는 상황 


있잖아! 에 해당하는 표현 (화제 전환)

1. Listen

2. Look

3. I'll tell you what~

4. Get this


I don't think ~ : 내가 보기엔 ~인 것 같지 않아.

It's like ~ : ~와 같아.

e.g.) It's like love.

It's like we are different.

눈을 찌르다 등 얼굴에 있는 신체 부분을 때릴 때 신체 부분을 목적어로 쓰기보다 I hit her in the eye와 같이 표현함.

in the history of the world : 세계 역사상

break up with : ~와 결별하다

Easy, easy! : 진정해! (=relax, breathe)

It's like a gift : 재능이지 (하나님이 주신 선물의 의미)


발음 법칙


It's like we're different. (대명사는 상대적으로 약하게 발음)

This is the worst break up in the history of the world. (Worst의 t 소리는 거의 들리지 않음)


기초 영어 회화 패턴


I think : 내가 보기엔 ~인 것 같아.

e.g.) I think he is right. 내가 보기엔 그가 맞는 것 같아.

I think it looks nice. 내가 보기엔 괜찮아 보여.

I think it will be possible. 내가 보기엔 가능할 것 같아.

I think he is clever. 내가 보기엔 그가 영리한 것 같아. (약간은 나쁜 의미가 될 수 있음. 영악한 의미)

I think you need it.

I think it will be a problem. 


I don't think : 내가 보기엔 ~인 것 같지 않아.

부정이다 보니 혼동하기 쉬우므로 주의할 것.

e.g.) 내가 보기엔 그가 영리하지 않은 것 같아.

I don't think he is not clever. (X)

I don't think he is clever. (O)

앞에서 부정을 담았으므로 뒷 문장은 긍정으로 써 주어야 한다.

I don't think it will be a problem. 내가 보기엔 그건 문제가 될 것 같지 않아.

I don't think he is right. 내가 보기엔 그가 맞는 것 같지 않아.

I think he is not right. (?) 윗 문장을 왼쪽 문장처럼 표현하는 것은 어색하다. 낯선 표현. 보통 부정이 앞 문장에 나온다.

I don't think it looks nice.

I don't think it will be possible.


과거형 I thought : 내가 보기엔 ~인 것 같았어.

Thought는 생각했다는 과거형 뿐만 아니라 주로 '~인 줄 알았었는데' (결과는 반대일 때) 라는 의미로 많이 쓰임.

e.g.) I thought they were happy. 나는 그들이 행복할거라 생각했어. (결과적으로는 행복하지 않음)

I thought you worked here. 나는 너가 여기서 일하는 줄 알았어. (실제로는 일하지 않음)

I thought you liked it. 나는 너가 그걸 좋아 줄 알았어.

I thought you would like it. 나는 너가 그걸 좋아 줄 알았어.

Than I thought :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e.g.) It was better than I thought.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좋아.

It took longer than I thought.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오래 걸렸어.

She was older than I thought. 그녀는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나이가 더 많았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