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을 끊고 나니 우선 큰 틀은 잡힌 셈. 이제 빼도 박도 못하는 상황이 되었으니 어련히 알아서 준비할 수 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하고, 그러다 보니 눈은 왠지 다른-_-; 곳으로 돌아가게 된다. 바로 해외 출국 시 이용할 수 있는 면세점! 원래는 면세점에서 쇼핑할 생각이 전혀 없었는데 할인율과 적립금 혜택을 보니 안 살래야 안 살 수가 없었다. 특히 화장품은 면세점 쇼핑이 진리!


D-19 : 면세점 이용하기


처음엔 면세점을 어떻게 이용하는지 몰라 한참을 헤메었다. 인터넷을 뒤지고 뒤져 간략하게 정리한 국내 면세점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면세점은 해외출국 예정인 사람만 이용이 가능하다. 

2. 면세점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는 여권과 출국 정보가 필요하다. (여권번호, 편명 등)

3. 면세점에서 구입한 물건은 출국 당일 출국 심사대를 지나 정해진 수령 장소에서 받을 수 있고 구입한 물건은 출국 시 가지고 나가야 한다.

3. 면세점은 크게 공항 밖에서 이용할 수 있는 면세점, 공항 내 면세점, 인터넷 면세점으로 나눌 수 있다.

4. 면세점에서 통용되는 화폐는 달러이다. (그때 그때 환율에 맞게 원화로 결제)

5. 인터넷 면세점을 이용하면 적립금쿠폰을 이용해 물건을 좀 더 싸게 구입할 수 있으며, 적립금과 쿠폰은 멤버십 또는 회원 등급에 따라 차등지급 될 수 있다. 


인터넷 면세점은 여러모로 편리하다. 컴퓨터 앞에 앉아 인터넷 쇼핑하듯 물건을 구입하면 출국할 때 마음 졸이며 공항 면세점을 이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또 적립금과 쿠폰이라는 어마어마한 혜택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더더욱 인터넷 면세점을 이용하게 된다.


적립금은 인터넷 면세점에서 제공하며 면세품 구입 시 쓸 수 있는 cash와 같은 개념이다. 물건 구입시 적립받을 수도 있지만 이벤트를 통해 지급되는 금액이 매우 크다. 대부분 이벤트 페이지에서 적립금 받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 


적립금은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 보통 월 단위기 때문에 검색 엔진에 '신라면세점 1월 적립금' 과 같은 식으로 검색하면 그 달에 받을 수 있는 적립금이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있다. 다만 주 마다 지급하는 적립금도 있고 유효기간에 차이가 있으므로 꼭 확인해야 한다. 한 달에 5만원 내외로 받을 수 있는 것 같다. 적립금은 일반적으로 구매금액의 30%만 이용이 가능하다. (결제금액이 10000원이라면 사용 가능한 적립금은 3000원이 최대.) 단, 면세품 구입시 받는 적립금은 결제시 바로 이용 가능하다.


신라 인터넷 면세점의 홈페이지 화면. 

이런 식으로 증정해주는 적립금을 손발이 닳도록(?) 모았다.


적립금은 거의 모든 면세점에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면세점 한 곳에서 모든 물건을 사기 보단, 각각의 면세점에서 적립금을 모두 소모할 수 있는 가격만큼씩 나누어서 구입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A면세점의 적립금이 3000원, B면세점의 적립금이 3000원 있다면 A면세점에서 10000원, B면세점에서 10000원 정도의 물건을 구입하면 적립금 6000원을 모두 쓸 수 있게 된다. 이 방법은 특히 A면세점에는 없는 물건이 B면세점에는 있는 경우라면 더더욱 유용하다.


항공권을 일찍 구입했다면 그만큼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는 달도 늘어나게 된다. 예를 들어서 올해 6월에 출국이 결정되었을 경우 현재 1월을 기준으로 1월부터 6월까지 6개월간 적립금을 받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따라서 물건을 한번에 많이 사는 것 보다 월을 나누어 결제하면 적립금을 최대한으로 쓸 수 있게 된다. 적립금은 매 달 받을 수 있으니까!


쿠폰은 상시로 받을 수 있는 쿠폰과 이벤트를 통해 받을 수 있는 쿠폰이 있다. 카드사와 제휴하여 쿠폰을 지급하거나 할인해 주는 경우도 있으므로 구입 전 해당되는 카드가 있는지 꼭 확인하자. 구매금액에 따라 일정 금액을 차감할인해 주거나 일정 비율만큼 할인해주는 쿠폰을 적용할 수 있다. 그런데 쿠폰 적용이 되지 않는 상품이 있다. 세일이 많이 된 상품이나 화장품은 쿠폰이 거의 적용되지 않는다. 쿠폰적용 유무는 장바구니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왜 쿠폰 적용을 받질 못하니 왜.. ㅇ<-<


이번에 산 물건은 평소에 필요했던 고데기, 맥 아이섀도우와 립 프라이머, 랑콤 아이리무버, 헤라 선블럭, 키엘의 클렌저와(거의 화장품이군..;;) 남자친구와 1주년 기념으로 맞추고 싶었던 시계. 시계는 사정이 있어서 서로 큰 선물 안하기로 하고 넘어갔는데 혹시나 하면서 면세점에서 검색해 봤더니 이게 왠걸 거의 반값 수준이라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구입. 백화점에서 봤을 땐 커플로 맞출 수 있는 스와치 시계가 남성용이 약 10만원, 여성용이 약 7만원이었는데 면세점에서는 둘다 4만 5천원ㅋㅋㅋㅋㅋ 적립금 5만원 써서 시계 하나는 공짜 + 나머지 하나도 반값으로 산 셈이 되었다. 여행 다녀와서 남자친구에게 짠! 하고 생색내야겠다.



+ Recent posts